울진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여름휴가 대비 생활교육 업무담당자연수 개최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휴가를 위한 선제적 생활교육 체계 마련 -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협)은 7월 8일(화) 오후 3시 30분부터 대회의실(3층)에서 관내 초․중․고 생활교육 업무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여름휴가 대비 학생 생활교육 연수를 실시 했다.
□ 이번 연수는 여름휴가 중 학생들의 일탈 행위 예방과 안전한 방학 기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도박 및 음주‧흡연 예방,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성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대응, 마음건강 위기학생 관리 등 여름휴가 기간 중 학생 생활교육의 중점 사항을 폭넓게 공유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 이날 연수에서는 담당 장학사의 안내로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실정에 맞는 생활지도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였다. 이어 협의회에서는 방학 중 학생 보호를 위한 &lsquo합동 교외 생활교육반&rsquo 편성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학교와 지역사회, 가정이 함께하는 협력 체계 구축의 중요성도 재확인하였다.
□ 김진탁 교육지원과장은 “방학은 학생들에게 쉼과 성장을 위한 소중한 시간인 동시에 안전사고나 일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라며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여름휴가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