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민원마당행정서비스헌장공통서비스이행

공통서비스이행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환경으로 맞이하겠습니다.
    • 사무실을 보다 편안하고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고객중심으로 배치하겠습니다.
    • 소속 직원들의 사진과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하여 방문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청사 구내환경과 시설물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를 위해 모든 직원이 관리인의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고객 우선의 친절서비스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 전 직원은 책임있는 행정을 위하여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방문 고객이 필요한 부서 및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시간에는 담당자가 윤번제로 대기하고,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 대행자를 지정하여 재방문에 따른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 우리는 방문 민원인께서 한 장소에서 모든 업무를 마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하게 담당자를 안내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먼저 본 직원은 항상 밝은 얼굴과 반가운 마음으로 인사와 함께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때에는 1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나.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얼굴 없는 만남"에 반가움을 전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 통화 중에는 항상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한 후 대답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말씀 중 중요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신속하게 담당공무원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과 전화를 연결할 경우 찾고자 하는 부서의 전화번호를 먼저 말씀드리고 해당 부서로 연결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는 ○○○○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는 메모를 남기고 30분 이내에 직접 담당자가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반드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다음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 「전화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다. 직원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 약속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급, 성명, 연락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최정주
  • 전화054-780-3359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