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025학년도 울진Wee프로젝트 슈퍼비전 개최
-학생 마음을 이해하는 또 하나의 창, 슈퍼비전]-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협) 위(Wee)센터(센터장 김진탁)는 7월8일(화) 오후 1시부터 영재교육원에서 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총 19명을 대상으로『2025년 울진Wee프로젝트 슈퍼비전』을 개최하였다.
□ 슈퍼비전은 숙련된 상담 전문가(슈퍼바이저)에게 상담 사례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분석 및 지도, 조언, 교육을 받는 과정을 통해 상담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슈퍼비전은 학생 상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현장 상담교사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슈퍼비전은 한국교통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류진아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전문상담교사들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담 접근의 타당성과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다.
□ 사례 발표자는 “상담의 전 과정에서 학생의 특성과 상황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슈퍼바이저의 조언을 통해 상담 목표 설정과 개입 전략에 대한 확신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상담교사들은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공유하며 상담 장면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전략들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울진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김진탁 센터장은 “이번 슈퍼비전이 전문상담 인력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울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슈퍼비전 운영과 상담 인력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 예방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