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전교생 대상 생명존중교육 실시
- “모든 생명은 소중합니다”생명의 가치 되새겨 - |
□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지난 7월 9일(수), 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모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하고, 자신의 생명은 물론 타인의 생명, 자연과 생태계의 생명까지 존중하는 태도와 실천을 기르는 것에 목적을 두고,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생명의 가치에 대한 공감과 성찰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 교육은 사례 중심의 강의와 더불어 학생 참여형 활동도 병행되어 진행되었으며, 특히 장기 기증에 대한 중요성과 자살 예방, 생명권 존중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주제로 구체적인 생명 존중의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깊이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고, 나누는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는 등의 소감을 전하며 교육의 취지에 공감하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원창국 교장은 “이번 생명존중교육이 생명을 경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교는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예방교육과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울진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및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