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뛰다, 마음을 잇다” 사제동행 마라톤 & 해변 플로깅 행사 운영
|
□ 온정중학교(교장 이지현)는 지난 9월 14일(일) 울진종합운동장과 망양정해수욕장에서 '바다를 뛰다, 마음을 잇다'를 주제로 사제동행 마라톤 및 해변 플로깅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달리며 소통과 신뢰를 다지고, 해변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체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학생들은 마라톤 완주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도전 정신을 키웠으며, 해변 플로깅을 통해 바다의 소중함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 이번 사제동행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이○○ 학생은“선생님과 함께 달리면서 평소보다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고, 나의 힘으로 5km를 완주함으로써 새로운 도전을 마주할 용기를 얻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1학년 김○○ 학생은 “마라톤을 끝까지 달렸을 때 성취감이 정말 컸고, 플로깅을 하면서 작은 행동이 환경을 살릴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온정중학교 교장 이지현은 “이번 행사는 교사와 학생이 서로를 이해하며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달리기를 통해 마음을 열고, 쓰레기를 줍는 작은 실천을 통해 더 큰 가치를 배우는 것이 이번 행사의 의미”라고 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이 성취감과 환경 의식을 동시에 키워 미래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동체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