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초,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 맞이 행사
‘있는 그대로의 나 존중하기’ |
□ 죽변초등학교(교장 양기창)는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을 맞아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학생자치회 주관의 전교생 대상 생명 존중 및 자기 이해 활동을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영화 ‘슈렉’ 감상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배우고, △생명 존중 서약서를 작성하여 학생 스스로 다짐을 새기는 시간을 가지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 3학년 박○○ 학생은 “영화를 보면서 주인공들이 서로를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주는 장면이 인상 깊었어요. 저도 제 친구들을 더 존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또한 5학년 임○○ 학생은 “서약서를 쓰면서 제 생명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느꼈어요. 힘들 때 서로를 도와주는 친구가 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 양기창 교장은 “학생자치회가 주도하여 생명 존중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한 점이 매우 의미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키워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죽변초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다양한 마음건강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존중과 배려가 살아 있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