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 학교 The 큰 행복, 세계로 가다!” - 축산중학교, 남정중학교 말레이시아 말보로 칼리지와 국제교류 실시-
축산중학교(교장 김종태), 남정중학교(교감 이찬희)는 오는 2025년 11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2025년 소규모학교 교육과정 공동 운영 - 학교자율형 국제교류 및 국외현장체험학습으로 싱가포르국립대학교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의 명문학교 ‘말보로 칼리지(Marlborough College Malaysia)’를 방문한다.
이번 행사는 ‘작은 학교 The 큰 행복, 세계로 가다!’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되는 김종태 교장의 작은 학교 살리기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으로서의 안목과 문화 다양성 이해를 넓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산중학교, 남정중학교는 전교생이 9명인 작은 학교로 두 학교 총 18명학생들이 말레이시아 말보로 칼리지 학생들과 함께하는 공동수업, 문화체험 교류, K-POP 공연, 그리고 한국 문화 알리기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양국 학생간 우정을 다질 예정이다.
학생들은 직접 준비한 K-pop 댄스 공연과 한국 전통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한류 체험 코너, K-푸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축산중학교 학생회장 이단홍(3학년) 학생은 “작년 베트남 국제교류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더 자신감 있게 말레이시아 친구들과 교류하고 싶어요. 한국문화를 알리고 함께 춤추고 노래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정중학교 이찬희 교감은 “작은 시골 학교이지만, 학생들이 세계로 나아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세계로 확장시키는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Hello, Malaysia!” 축산중학교, 남정중학교 학생들의 밝고 힘찬 인사로 시작될 이번 국제교류가 작은 학교의 큰 행복을 세계로 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