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의 꿈과 끼가 무대 위에 펼쳐지다! - 2025 예주 버스킹, 학생 주도 문화예술 축제로 성황리에 열려 -
□ 영해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지난 11월 28일(금) 점심시간 예맥관에서‘2025 예주 버스킹’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버스킹은 전교생 중 희망 학생이 참여한 문화예술 중심 공연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 올해 버스킹에서는 노래, 방송댄스, 악기 연주 등 학생 개성과 끼가 돋보이는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으며, 공연 홍보와 사회 진행 등 전 과정에 학생자치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학생 중심의 학교 문화가 자연스럽게 실현되었다.
□ 공연에 참여한 6학년 이○○학생은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보는 것이 꿈이었는데, 직접 공연을 해보니 정말 뿌듯했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 교장선생님께서도 “예주 버스킹은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학생들이 서로의 재능을 존중하고 응원하며 따뜻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번 예주 버스킹은 학생들의 감수성과 문화 향유 능력을 키우고, 재능 발표를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자치회의 주도적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문화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