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홍보마당학교교육 홍보

학교교육 홍보


학교교육 홍보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병곡중] <Picnic on busy day> 밴드와 함께한 예술 축제
작성자 김영애 등록일 2025.12.30
초청공연1 확대 보기 초청공연2 확대 보기


선물 같은 재즈 소풍으로 예술적 영감 선사

- 밴드와 함께한 예술 축제-


4회 소규모학교연합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 초청 공연 성료

지난해 병곡중 공연 인연 이어졌으며, 학생들에게 깊은 예술적 영감 선사하였다.


지난 29, 지역 소규모 학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인 4회 소규모학교연합 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가 재즈의 선율과 함께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지난해 병곡중학교 가을 콘서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실력파 뮤지션들이 팀명 ‘Picnic on busy day(피크닉 온 비지 데이)’로 다시금 초청되어 꾸민 특별 무대였다.


팀 이름과 동명인 자작곡 Picnic on busy day로 포문을 연 밴드는 이어 Second Picnic을 연주하며 관객들을 순식간에 재즈의 매력 속으로 안내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친숙한 Under the Sea(인어공주 OST) Obladi Oblada(The Beatles) Hit the road Jack(Ray Charles) 등을 재즈로 편곡해 선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의 대미는 화려한 테크닉이 돋보이는 비밥의 명곡 Donna Lee(Charlie Parker)가 장식했다. 학생들은 연주자들의 열정적인 애드립과 인터랙션에 환호하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실용음악과 재즈의 진수를 몸소 체험했다.


이번 공연을 이끈 ‘Picnic on busy day’는 하모니카 이한결, 기타 김수유, 키보드 윤지아, 드럼 김성하(이상 서울예술대학교 졸업 및 재학), 베이스 지민석(호원대학교 졸업) 등 국내 정상급 실용음악 전공자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방송, 라이브 세션, 대학 출강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라이징 뮤지션들로, 지난해 병곡중학교에서의 성공적인 공연에 힘입어 올해 연합 축제 무대에도 다시 오르게 되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한 관계자는 지난해 병곡중학교에서의 감동이 이번 연합 축제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 “학생들이 수준 높은 재즈 공연을 직접 보고 느끼며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음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한층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에 축산중, 강구정보고 연합밴드로 참여한 박기태 학생(1)멋진 밴드를 다시 만나게 되어 꿈을 꾸는 것 같다.”재즈가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공연을 보며 음악으로 위로받고 소풍을 온 듯한 기분이 들어 정말 행복했다. 현재 일렉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데, 오늘 공연이 선물 같은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소규모학교연합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지역 학생들이 예술적 소양을 함양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초청공연1.jpg   ( 0회 )
  • 초청공연2.jpg   ( 0회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전화054-730-8047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