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창훈)은 2025년 9월 30일(화), 유아와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유·초 이음 교육 보호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본원 16명 유아들의 가족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유아와 부모가 함께 만드는 체험 활동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가정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로 이루어졌다.
◇ 행사의 첫 시간으로 아이와 부모님이 나란히 앉아 립밤을 만드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부모님들은 아이가 재료 고르는 모습, 조심스럽게 섞고 굳히는 과정을 거치며 모양을 만드는 모습 등을 보며 감탄했고,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손을 움직이니 더욱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체험 활동 이후에는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를 초청해 초등 1학년 교육과정, 학부모 상담, 1학년 입학 준비물, 이음 교육의 효과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유아들은 “엄마랑 함께 만드니까 너무 재밌어요.”라고 말하였고, 부모님들은 “초등학교생활이 낯설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선생님께 직접 들을 수 있어 마음이 놓입니다”라고 소감을 남기셨다.
◇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창훈 원장은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함께 립밤을 만들며 웃음과 대화가 오가는 모습을 보니, 작은 체험 하나에도 서로 마음이 가까워지는 힘이 있다는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서로 손잡고, 아이들이 부드럽고 즐겁게 새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