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해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12월 9일(화)에 2025학년도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덕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 북콘서트는 도서 「블라 블라 블라」의 삽화를 담당하신 윤은경 작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인성 및 인문학적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문화 예술 분야 직업인과의 생생한 만남을 주선하고자 마련되었다.
□ 행사에는 출판사 「득수」의 편집자 두 분이 함께 참여하여 전문성을 더했다. 특히, 한 분이 사회를 맡고 윤은경 작가가 대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작가, 책에 대한 궁금증을 자유롭게 해소할 수 있었다.
□ 윤은경 작가는 단순히 책의 내용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화가이자 책의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자신의 직업 세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작가님은 삽화 작업 과정, 영감을 얻는 방법 등 예술 분야 직업인으로서 삶에 대한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 미술에 대해 진로를 고민하고 있던 학생은 “오늘 작가님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미술 안에서도 정말 다양한 분야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를 탐색해야겠다.”라는 다짐을 보여주기도 했다.
□ 서정숙 교장은 “이번 북콘서트는 학생들이 책을 매개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영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독서 교육 및 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