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정보 공표 기준 및 목록 |
|---|
| 행정정보 사전공표대상정보 기준(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7조 제1항) (☞ 국민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하여야 할 정보) |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과학관련 대회 운영 | 개최 요강 | 유초등교육담당 | 수시 | 누리집 |
| 과학교육추진계획 | 계획 | 유초등교육담당 | 3월 | 누리집 |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 유초등교육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독서교육활성화 | 독서동아리 및 독서프로그램 현황 | 유초등교육담당 | 연초 | 누리집 |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운영 | 도예체험교실 현황 | 유초등교육담당 | 연말 | 누리집 |
| 문화예술 행사 운영현황 | 학생문화예술축제현황 | 유초등교육담당 | 연초 | 누리집 |
| 영재교육 | 수업계획 | 유초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영재교육대상자 선정 계획 | 계획 | 유초등교육담당 | 11월 | 누리집 |
|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운영계획 | 운영계획 | 유초등교육담당 | 3월 | 누리집 |
| 유치원교육계획 | 계획 | 유초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인사발령사항 | 지역별 상하한점 | 유초등교육담당 | 3월 | 누리집 |
| 주요업무계획 | 기본계획서 | 유초등교육담당 | 연초 | 누리집 |
| 창의인성교육 | 계획, 현황 | 유초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직위별 만기 교원 수 | 유초등교육담당 | 6월말/11월말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교육과정 운영(고시) | 중학교 교육과정 도지침 | 중등교육담당 | 고시 후 | 누리집 |
| 교육과정 운영(정기) | 교육과정운영 기본계획 | 중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인사발령사항 | 지역별, 과목별 상하한점 | 중등교육담당 | 수시 | 누리집 |
| 자율학교 | 현황 | 중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장학지도 계획 | 세부계획 | 중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지역별, 과목별 만기자 현황 | 중등교육담당 | 11월 | 누리집 |
| 중입,고입,고졸검정고시 시행계획 | 시험시행계획 공고문 | 중등교육담당 | 2월,5월,6월 | 누리집 |
| 중학교 무시험입학 배정 계획 | 배정계획,장소 등 | 중등교육담당 | 12월중 | 누리집 |
| 진단평가 관리 | 장애 간편진단검사 | 중등교육담당 | 변경 시 | 누리집 |
| 진로교육계획 | 계획서 | 중등교육담당 | 4월 | 누리집 |
|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운영 | 계획서 | 중등교육담당 | 4월 | 누리집 |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치료지원계획 | 중등교육담당 | 변경 시 | 누리집 |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지원 서비스 운영 | 통학비 지원 기준 및 절차 | 중등교육담당 | 변경 시 | 누리집 |
| 특수교육운영계획 | 현황 | 중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이용안내 | 중등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특수학급 설치현황 | 현황 | 중등교육담당 | 3월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Wee센터 운영 | 소개, 안내 | 체육청소년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운동부 지도자관리 | 학교운동부 지도자 현황 | 체육청소년담당 | 3월 | 누리집 |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유치원 방과후 및 돌봄 계획 | 체육청소년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매뉴얼 | 체육청소년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학교운동부 선수(체육 특기자) 선정 및 운영 | 체육특기자 선정기준 등 | 체육청소년담당 | 3월 | 누리집 |
| 학교체육 기본방향 | 학교체육 기본방향 | 체육청소년담당 | 3월초 | 누리집 |
| 학생봉사활동 | 운영계획 | 체육청소년담당 | 계획수립후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교육환경보호구역 | 교육환경보호구역심의신청 절차 | 건강증진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 계획 | 점검계획 | 건강증진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난치병학생 지원 | 사업지침, 현황 | 건강증진담당 | 3월초 | 누리집 |
| 학교 공기질 관리 | 측정현황, 조치결과 | 건강증진담당 | 5월, 10월 | 누리집 |
| 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 공급현황, 수질검사 계획 | 건강증진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세부자료 | 건강증진담당 | 확정 후 | 누리집 |
| 학교급식비 지원 | 지원계획 | 건강증진담당 | 매년 초 | 누리집 |
| 학교우유급식 지원 | 계획 및 내역 | 건강증진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실적 | 건강증진담당 | 상.하반기 | 누리집 |
| 흡연예방 중심학교 | 현황 | 건강증진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기본계획 | 학교지원센터담당 | 3월 | 누리집 |
|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 계획 | 학교지원센터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 학교지원센터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학교별 CCTV현황 | 학교급별 CCTV현황 | 학교지원센터담당 | 3월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따른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 세부기준 | 행정지원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관용차량 관리 |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 행정지원담당 | 변경 시 | 누리집 |
| 기록물관리 | 계획서 | 행정지원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단체보험주요내용 | 행정지원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민원사무처리현황 | 민원종류별 처리현황 | 행정지원담당 | 반기 별 | 누리집 |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 행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정보공개운영 | 정보공개청구처리현황 | 행정지원담당 | 연초 | 누리집 |
| 지방공무원 인사발령사항 | 인사발령 관련 안내 | 행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계획서 | 행정지원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 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내용 | 행정지원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운영계획 | 행정지원담당 | 연초 | 누리집 |
|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 헌장 전문 | 행정지원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각급 학교별 학생수용계획 | 계획 및 학급당 학생 정원 등 | 지역협력담당 | 11월경 | 누리집 |
| 교육공무직원 단체협약 및 취업규칙 | 교육공무직원 단체협약 및 취업규칙 | 지역협력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 소재지, 설립(폐지)일자 | 지역협력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신청 절차, 대상, 시기 등 인가 | 지역협력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신설학교 설립계획 | 학교설립 계획 | 지역협력담당 | 계획 수립 후 | 누리집 |
| 영주교육예산 | 예산규모 | 지역협력담당 | 3월경 | 누리집 |
| 예산편성방침 및 기준 |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방침 및 기준 | 지역협력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유치원 규칙변경 인가 | 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 지역협력담당 | 자료변동 시 | 누리집 |
| 유치원 운영위원회 | 운영 현황 | 지역협력담당 | 자료발생시 | 누리집 |
| 유치원 유아교육비 지원계획 | 대상요건(범위,지원액,절차) | 지역협력담당 | 2월중 | 누리집 |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 지역협력담당 | 12월중 | 누리집 |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 | 지역협력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방법 및 학교군.중학구 일부 변경안 |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변경안 | 지역협력담당 | 12월경, 수시 | 누리집 |
| 학교발전기금 | 회계관리요령 | 지역협력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지역협력담당 | 자료발생 시 | 누리집 |
|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 예산편성지침 | 지역협력담당 | 12월경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계약현황 | 계약체결현황 | 재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공유재산 관리 | 관리계획 | 재정지원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교육장 업무추진비 | 지급금액, 내용등 | 재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녹색제품구매 이행계획 | 계획서 | 재정지원담당 | 연초 | 누리집 |
| 상품권 구매 및 사용내역 | 상품권 구매 및 사용내역 | 재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세입·세출 결산관련 현황 | 결산개요 | 재정지원담당 | 7월중 | 누리집 |
| 수의계약내역 | 수의계약현황 | 재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신용카드 사용내역 | 세부내역 | 재정지원담당 | 수시 | 누리집 |
| 폐교재산 현황 | 미활용 및 폐지학교 현황 | 재정지원담당 | 연중 | 누리집 |
| 학교별 기숙사 현황 | 학교별 기숙사 운영 현황 | 재정지원담당 | 5월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공익법인 (비영리법인) 현황 | 현황 및 추진계획 | 평생교육담당 | 매년초 | 누리집 |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점검 현황 | 평생교육담당 | 연말 | 누리집 |
| 평생교육시설 운영 | 현황 | 평생교육담당 | 자료변동 시 | 누리집 |
| 평생교육실무 | 편람 | 평생교육담당 | 자료변동 시 | 누리집 |
| 학원 및 교습소 현황 | 현황 | 평생교육담당 | 분기별 | 누리집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 점검 | 계획 | 평생교육담당 | 계획수립 후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시설사업 예산편성 기준 단가 | 시설사업예산편성을 위한 기준단가 결정자료 | 시설지원담당 | 8~9월경 | 누리집 |
| 시설사업계획 | 세부계획 | 시설지원담당 | 연초 | 누리집 |
| 공표목록 | 공표내용 | 담당부서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개인정보보호계획 | 개인정보보호계획 | 정보지원담당 | 계획수립 시 | 누리집 |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보지원담당 | 개정 시 | 누리집 |
| 저소득층 자녀 교육 정보화 지원 계획 | 교육정보화(인터넷통신비)지원 계획 | 정보지원담당 | 계획수립 시 | 누리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