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택)은 2025년 10월 15일(수)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주‧봉화 관내 유치원 교직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주ㆍ봉화 유치원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문학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향유하기 위한 유아의 디지털 놀이와 활동’을 주제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을 탐구하고 교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강의는 김호 경인교육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가 맡아 유아 발달 특성에 맞는 디지털 놀이와 활동, 문학적 감수성과 문해력‧미학적 감각을 아우르는 일상적인 배움, 교사 간 협력적 학습 공동체 형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 오전에는 방과후 과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교육과정 교원을 대상으로 각각 연수가 진행됐다. 교사들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배움의 기회를 가졌다.
□ 한 교사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용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직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뿐 아니라, 영주‧봉화 유치원 간 협력적 학습 공동체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