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택) Wee센터는 10월 17일(금) 영주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3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위(Wee) 프로젝트 업무 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위(Wee)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운영과 상담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상담인력의 역량 제고와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멘토-멘티 프로그램’과 ‘자기돌봄 연수’가 함께 진행되었다. 마음챙김 기반 글라스 아트 체험과 「교사의 회복과 자기돌봄 여정」 특강을 통해 상담자의 소진 예방과 정서적 회복을 도모하였으며, 이어 학교급별 위기 지원 사례 공유와 Wee 프로젝트 운영 현안 논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적 상담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 연수 및 협의회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심리적 재충전의 기회를 얻었으며, 상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영주교육지원청 김미경 Wee센터장은“관내 전문상담인력의 회복과 성장을 돕는 내실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