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은초등학교(교장 정은순)는 6월 26일(목) 3~4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진로탐색’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25학년도 교육발전특구 공동교육과정의 수업지원활동으로 3~4학년 창의적 체험활동(진로활동)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우리 함께 진로탐색’프로그램은 나의 정체성을 알고 재능 찾기, 다양한 직업의 세계 등 두 개의 주제를 통하여 팀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력을 탐색하는 활동이다.
‘나의 정체성을 알고 재능 찾기’에서는 팀 활동에 참여하는 ‘나’ 알기, 종이공 던지기 놀이, 릴레이 칭찬 샤워, 흥미 사다리 타기, 밸런스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나’를 탐색하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서는 사라진 직업과 생겨날 직업을 알아보고 직업 가치관 경매를 체험하였으며 드림콩 옮기기 팀 미션 수행을 통해 협력과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활동을 마친 4학년 문○○ 학생은 “오늘 했던 활동들이 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모둠별로 해야 해서 친구들하고 많이 얘기했어요. 우리 팀이 잘해서 기분이 정말 좋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평은초 정은순 교장은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미래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은 대단히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 오늘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앞으로도 양질의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