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민원창구행정서비스헌장민원서비스이행표준

민원서비스이행표준


민원서비스 이행표준

친절·공정·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서비스

  • 우리 교육청은 “민원은 해결하지 못해도 민원인은 만족시킨다.”는 각오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친절·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최소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 중 타 기관에서 의뢰하는 FAX 민원일 경우 30분정도 추가 소요 : 연번 1 ~ 10번

  • 고충민원이나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각 부서별로 민원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처리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Home -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나 직장에서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민원안내 콜센터(전화번호 : 110)와 연계를 통해 각종 민원상담과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운영

  • 고객은 민원행정에 대한 필요한 정보나 자료 및 행정절차에 관한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공공기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8조 제1항)
  • 민원행정에 관련한 처리과정을 인터넷(본청 홈페이지)으로 공개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행정정보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령, 현행 자치법규집, 민원사무 편람, 관보, 시보, 필요한 도서를 비치하여 항상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 실천

  • 모든 민원처리 및 업무 추진에 있어서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및 E-mail, 상급자성명, 전화, Fax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재한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중간처리상황 통보

  • 고객이 요청하는 업무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처리기한 중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팩스, 인터넷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간소화 이행

  • 법령이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공부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은 개인정보와 비밀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상담창구
업무 담당 전화 fax
민원(제증명포함)

행정지원담당

530-2300

530-2399

정보공개
행정서비스헌장

민원후견인 명단 

담당부서 주요업무 성명 전화번호 비고

행정지원담당

행정지원담당 업무 총괄

홍성애

530-231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담당자장소민
  • 전화054)530-2300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