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안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아주고 편의를 도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및 전화, 인터넷으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항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재택신청
우편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방문없이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제증명 발급 신청 후 발급수수료를 입금하시면 신청 제증명을 우편으로 우송하는 제도입니다.
재택신청
발급가능 민원
|
-
신원에 관한 증명
-
사실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연수 이수확인
-
각종 원서확인(검정고시·폐쇄교 출신학생)
-
폐쇄교 졸업, 성적증명
|
-
각종 인허가신청 및 신고 · 교원자격증
(무시험, 재교부, 기재사항정정) 신청
-
사실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연수 이수확인
-
각종 원서확인(검정고시·폐쇄교 출신학생)
-
폐쇄교 졸업, 성적증명
|
유기민원
전화 후 방문 - 교육청 방문 전 상담 및 접수·교부가능한 민원에 대하여 사전에 예약하시면 방문과 동시에 발급하는 제도입니다.
유기민원
발급가능 민원
|
-
신원에 관한 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검정고시 과목합격, 성적증명
-
재직, 경력, 퇴직 증명
|
-
사실증명
-
폐쇄교 졸업, 성적증명
-
진정, 건의 및 질의
-
기타 민원
|
인터넷서비스
인터넷 - 인터넷(http://www.neis.go.kr , HOME-edu 서비스)을 통해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직접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인터넷서비스
발급가능 민원
|
-
재직증명서(사립학교 교직원 제외)
-
초,중,고 졸업증명서(’81년 이후 졸업자 부터 가능)
-
검정고시 3종 (과목합격 증명서, 성적증명서, 합격증명서)
|
이용안내
-
주소 : 경북 상주시 만산동 34번지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민원봉사실 (우:37161)
-
전화 : (054)530-2300
-
팩스 : (054)530-2399
유의사항
-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시기 바랍니다.(가까운 우체국에 가서 민원 우편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우편민원으로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비된 서류가 있을 때에는 그 보완을 요청하오니 경미한 민원을 전화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지정한 일시에 직접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에 필요한 신청용지는 항시 민원봉사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