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민원창구행정서비스헌장행정지원서비스헌장

행정지원서비스헌장


행정지원담당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청사안내 서비스

  • 방문 민원인이 해당부서 및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위치 안내판을 부착하고 전 직원들은 명찰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본관 민원인 전용 주차 공간 확보와 장애인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공무원 인사행정

  • 공무원의 근무, 신상 등에 대한 인사 상담을 위해 지방공무원 인사상담 코너를 운영하여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근무성적 평정, 승진 및 전보임용, 다면평가, 내부 직위공모, 성과급지급, 교육훈련, 포상, 채용 등에 대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공직자 부정부패방지센터 운영

  • 깨끗한 교육풍토를 조성하고 행정의 서비스 제고를 위해 「공직자 부정부패방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각종 불법 부당행위 등이 있을 경우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 부정부패방지센터에 접수된 민원은 다른 업무보다 우선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제출로 인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신고내용과 신고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호하여 드리며, 사실을 조사하여 7일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중간처리 내용을 전화 또는 E-mail,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정지원담당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 입찰 공고 시에는 입찰에 관계되는 사항을 빠짐없이 명시하여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kbe.go.kr/구매입찰정보)에 등재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입찰정보를 제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업무 서비스로 모든 대상 업체에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입찰결과에 관한 모든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조회”에서 신속하게 입찰 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방문 민원처리 업무는 1회에 처리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의 서류준비에 시간과 경비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낙찰 대상자 순위별로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담당

평생교육 업무 서비스 확대 제공

  • 학원, 교습소, 각종 평생교육시설 및 비영리공익법인의 허가절차 및 구비서류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시 학습자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관련자료 요청 시 우편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위치 및 교습비등의 자료를 ‘전국학원현황’ 모바일 앱에 제공하겠습니다.

시설지원담당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학교시설 행정서비스 제공

  • 건축승인 등의 업무에 관련 제반서류 및 업무절차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사업 추진 시 수요자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검사를 실시하고 학교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 2회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및 안전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현장에 공사안내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안전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현장방문 감독자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할 경우 단속?점검일지에 기재토록 하여 적정 감독을 하겠습니다.

정보지원담당

저소득층자녀 학비 및 정보화 지원

  • 소년소녀 가장 등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통해 정보소외 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정보 인프라 고도화 및 홈페이지 서비스

  • 미래정보사회를 위한 정보 인프라 고도화로 학생들의 이러닝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내자녀 바로알기’ NEIS 학부모서비스

  • NEIS 학부모서비스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고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하여 학부모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상담 창구
    부서 담당업무 전화번호 팩스
    행정지원담당
    • 일반직, 기능직 인사업무
    • 소송처리 및 법령질의
    • 감사 및 부조리 신고
    • 비상대비 업무
    • 행정정보공개 및 민원 관련 업무
    • 각종 제.증명발급
    • 대부금, 학자금 업무
    • 행정정보화기반조성 업무
    • 민원제도개선 관련 업무
    530-2310~4,
    530-2300
    533-2399
    지역협력담당
    • 교육청 예산 및 학교회계 예산 업무
    • 유치원,초,중학교의 설.폐립 지도 감독
    • 유치원 수업료 및 학비지원 관련 업무
    •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업무
    530-2320~3
    재정지원담당
    • 시설.물품의 입찰, 계약에 관한 업무
    • 공유재산 취득ㆍ처분 및 대부에 관한 업무
    530-2330~4
    평생교육담당
    • 학원(교습소) 및 개인과외 관련
    • 평생교육시설 및 공익법인 관련
    530-2390~1
    시설지원담당
    • 시설공사 설계 및 공사감독
    • 시설공사 준공 및 하자검사
    • 시설공사 안전점검
    530-2340~3
    정보지원담당
    • 저소득층자녀 통신비 지원
    • 정보 인프라 고도화 및 홈페이지 서비스
    • “내자녀 바로알기” NEIS 학부모서비스
    530-2318~9

    "어느 곳으로 연락하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담당자장소민
  • 전화054)530-2300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