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식 감사에 봐주기 감사에 감사관들, 교육청에 안면없고 기관장에게 마음에 안들고 소신껏 일하는 사람들은 인사 및 감사 불이익 받는 실정에 경북교육청은 청렴을 말할 수 있을까요? 시대가 발전하는 만큼은 혁신해야 할 것인데 가장 중요한 채용 인사문제는 어떠한가요?
그리고 운전직들은 숙직실에서 자거나 나돌아 다니고 하루 2~3시간, 4시간 근무하는데도 다른 학교 운전직들과 근무시간 비교나 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과 직급, 승진, 보수도 차이나지 않는데도 용역으로 전환하여 예산절감하여 학생 직접교육에 투자하지는 않고 아직도 도교육청에서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채용하여 근무 분위기나 흐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력관리는 알아서 하라 하고 도대체 근무시간이 이런 직종, 직장이 어디 있나요?
또 수년째 채용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공석으로 놔두고 일할 만한 성인 남자 6개월 기간제 지원자도 없는데 각 기관에서 계약직 채용해서 알아서 하라고 방치하고 대책도 없고 일도 안되는 시설관리직 제도 혁신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설관리직은 기업체 경력자들을 경력도 인정해주고 경력만큼 보수도 처우개선해서 유능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게 하고 고령자 적합 직종으로 과거 고용직이었고 공무직 수준이 맞고 공무직으로 채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