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경우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얼굴없는 만남"에 반가움을 전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
-
통화 중에는 항상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한 후 대답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중요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신속하게 담당공무원을 연결하겠습니다.
직원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
약속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으로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 성명, 연락처를 알리겠습니다.
-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우리의 고객
-
우리의 주요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 학부모, 교육에 관심있는 칠곡 군민
-
경싱북도칠곡교육지원청 전 직원
업무처리
-
고객과 공감하며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공무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1회 재방문에 10,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의 미실천 및 불친절 또는 불만족했을 경우
-
전화를 하였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경우
-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조치를 취하며, 민원불편 및 공무원 부조리 신고 전화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약속한 중간연락(처리기한의 매1/3)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결과를 5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주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보내준 의견에 대하여는
효율성과 실효성, 그리고 비용절감효과 등 다각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채택 또는 반영여부를 통보하겠습니다.
고객이 불친절 · 불만족을 느낀데 대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
문서, 전화, 우편, Fax, E-mail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면 3일 이내 검토 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과정에서 금품수수, 부정 ·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할 경우 사실확인을 거쳐 10,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을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행정지원담당에서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 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청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모든 칠곡군민과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칠곡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 ·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고자 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적극적인 권리 행사를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 공무원의 불친절 · 불편 등 잘못된 점 또는 잘한 점 등을 지적해 주시면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전화054-979-215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