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린‘2026 칠곡교육 청사진’
- 칠곡교육지원청, 2026 칠곡교육설명회 및 신년 음악회 개최 - |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6년 1월 16일(금)오후 2시, 칠곡향사아트센터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원,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주민감사관 등 교육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6학년도 칠곡교육 설명회 및 신년음악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중등 음악교사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클래식 앙상블인 온에듀 앙상블의 연주를 시작으로, 칠곡미래교육지구의 마을학교로 성장한 청소년들이 모인 가온유스 합창단의 맑은 화음과 남·녀 음악교사의 성악 무대가 어우러진 신년음악회로 문을 열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어 영상 자료를 통해 2025학년도 칠곡교육의 주요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특히, 2026학년도 칠곡교육 계획 발표는 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사, 학부모, 학생, 교육행정직원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무대에 올라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발표자들은 현장의 목소리와 기대를 담아 칠곡교육의 방향과 실천 과제를 설명하며, 교육은 특정 주체가 아닌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 구서영 교육장은 “2025학년도 칠곡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교사, 학생, 학부모, 교육행정직원이 함께 참여한 오늘의 설명회처럼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며 각 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육활동을 펼쳐 따뜻한 배움, 모두가 빛나는 미래 칠곡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