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맞이 “사랑의 카네이션 쌀케이크 만들기” - 동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 보호자 참여 수업 - |
▣ 동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선희)은 5월 8일(목) 어버이날을 맞아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사랑의 카네이션 쌀 케이크 만들기' 참여 수업을 운영하였다. 이번 수업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가족과의 따뜻한 정서를 나누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 유아들은 보호자와 함께 앙금 카네이션 쌀 케이크를 만들고, 손 마사지를 해드리며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준비한 노래를 함께 부르며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도 이어졌고,“집에 가서도 마사지해 드릴 거예요!”라고 말하는 등 아이들의 따뜻한 표현이 돋보였다. 한 보호자는 “아이와 눈을 맞추는 시간 자체가 감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특히 이번 참여 수업은 '보호자'의 의미를 확장하여, 나를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모든 분들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한 부모 가정이 소외되지 않도록 보호자 한 분만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유아들은 보호자를 직접 바라보며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을 통해 공감 능력과 감사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다.
▣ 이번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랑과 감사를 표현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으며, 가정과 유치원이 함께 유아의 정서적 성장을 돕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유치원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