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율유치원(원장 유경희)은 6.30.(월) ~ 7.4.(금)까지 일주일간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상사고 예방 및 물놀이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어, 5세 유아들이 물에서의 기본 생존기술과 안전 수칙을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이번 교육은 지역 수영장과 연계하여 전문 생존수영 강사들이 진행하였으며 물과 친해기기, 물 속에서 떠 있기, 물에 빠졌을 때의 대처 방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생존기술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활동과 반복 학습을 통해 두려움 없이 물에 대한 안전의식을 갖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수업에 참여한 유아들은 “구명조끼 입고 물 위에 둥둥 뜨는 게 신기했어요!”, “물을 무서워했는데 이제는 좀 안 무서워요.”라고 말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학부모들 역시 “실제로 물놀이 사고가 많아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미리 배우게 되어 마음이 놓인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남율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생존수영수업 뿐만 아니라 7월중 물놀이장 현장체험학습 실시 및 원내 물놀이터 운영을 통해 무더위를 해소하고 물놀이 안전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유아 스스로가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키우는 데 앞장 설 예정임을 밝혔다.
붙임 : 사진 5매(별도 첨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