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동부초(교장 엄명자)는 9월 11일(목) 3~4교시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꽃 생활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에 실시한 꽃 생활화 체험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화원협회가 시행하는 ‘2025 꽃 생활화 체험교육사업’의 하나로 진행되었다. 먼저 식물 의사, 플로리스트, 수경재배 전문가, 화훼 가공 디자이너 등을 알아보는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두 명의 전문 강사와 함께 국화를 이용해서 자신의 개성을 살려 ‘미니 꽃바구니’를 만들었다.
□ 박점희 강사(박점희 플라워 대표)는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지구를 지키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래요. 꽃과 식물을 가꾸면서 매일을 행복한 시간으로 채워나가길 빕니다.”라고 말했다.
□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이○진 학생은 “직접 꽃바구니를 만들어 보니 흐뭇하고 보람이 있어요. 평소에도 집과 교실에서 예쁜 화분을 키우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해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엄명자 교장은 “꽃과 식물을 가꾸면 장점이 많다는 것을 배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구의 소중함을 알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많이 만들겠습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