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아토피ㆍ천식 안심학교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 - |
□ 9월 15일(월) 칠곡군 숭산초등학교(교장 이윤자)에서는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주최하에 3, 4학년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아토피ㆍ천식 안심학교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였다.
□ 본교는 2023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최우수교로 선정되고 지금까지 아토피 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색칠하기로 배우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법, 아토피⋅천식 예방 포스터 공모전, 손씻기 실험 등의 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무엇보다 학생들 수준에 맞는 만들기 활동을 통해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 해당 사업 담당자 보건교사 조OO은 학기 초 실시한 학생건강조사 결과 3, 4학년들의 알레르기 질환 유병률이 다른 학년에 비해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이번 비대면 수업을 신청하였다. 본 교육은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담당자와 학생들이 영상을 통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고, 뫼비우스 딱지 만들기 활동을 하는 등 대면 수업 못지않게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 4학년 이OO 학생은 “계절이 바뀔 때 코와 눈이 간지러워 불편을 겪었었는데, 이번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겨야겠다. 그리고 형과 동생에게도 오늘 배운 것을 알려주고 함께 실천함으로써 우리 가족 모두가 알레르기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윤자 교장 선생님은 “대면이 아닌 카메라를 통해서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 역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찬 수업이었다. 또한 오늘 배운 내용이 단순히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의 생활습관으로 자리매김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숭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