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한 즐거운 도서관 체험, 왜관중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 왜관중학교(교장 이문경)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학생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행사는 ‘두근두근 블라인드북’, ‘북티콘 행사’, ‘도서관 탈출 게임’으로 구성되었다. ‘두근두근 블라인드북’은 책 제목을 가린 상태에서 포장지에 적힌 키워드나 구절만 보고 책을 대출한 뒤 서평을 작성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북티콘 행사’는 이모티콘으로 표현된 문구를 보고 책 제목을 맞추는 퀴즈 형식의 행사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또한 ‘도서관 탈출 게임’은 도서관과 독서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미션 수행 활동으로, 학생들이 협동심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송○○ 학생은 “블라인드북 덕분에 평소 읽지 않던 장르의 책을 접할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도서관 탈출 게임도 재미있어서 도서관이 더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이문경 교장 선생님은 “책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상상력을 넓히는 중요한 자산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책과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도서관과 책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왜관중학교 도서관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생활을 지원하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