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천초등학교,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작가 강연』으로
책과 함께하는 삶 만들기"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작가 강연』을 통한 동화 작가와의 만남- |
□ 지천초등학교(교장 안덕순)는 2025년 10월 16일(목)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작가 강연』을 실시하였다.
□ 이번 강연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작가 강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반려요괴 동화책의 작가와 직접 만나고 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이었다. 학생들은 ‘나의 반려 요괴는 누구일까?’라는 주제 아래 반려요괴에 영향을 준 설화 이야기, 나의 반려 요괴 그리기 활동, 퀴즈 활동을 통해 책을 더 깊게 들여다보고 인문학적 상상력을 갖출 수 있었다.
□ 4학년 김○○ 학생은 "제가 읽은 책을 직접 쓰신 작가님을 만나 책을 쓸 때 참고하신 설화나 과정을 들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나의 반려 요괴를 그리면서 나도 이런 반려 요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책에 작가님의 사인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안덕순 교장 선생님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책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의 가치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인문학적 소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