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석적초등학교(교장 배학섭)는 지난 11월 4일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녹색어머니회에서 주관하는 동시다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에는 칠곡경찰서, 칠곡군청, 교육지원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과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예방 홍보, 5대 반칙운전 근절 등을 홍보하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홍보를 펼쳤다. 
 
 □ 이날 석적초등학교 학생회에서도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다. 학생 대표로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친구들과 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우리를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 석적초 녹색어머니회 회장은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학생들도 함께해 더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다. 스쿨존 내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올바른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배학섭 교장 선생님은 “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교통안전을 위한 교육에 힘쓰고 있으나 오늘처럼 여러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준다면, 학생들의 안전은 한 층 더 보장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각 기관 및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