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홍보참여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대교초등학교] 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
작성자 대교초등학교
등록일 2025.12.08
15_대교초_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1.jpg 15_대교초_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2.jpg

소년, 감미로운 화음으로 겨울을 노래하다!


대교초,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

칠곡군 대교초등학교(교장 김혁수) 행복합창단(지도교사 박익성)202512519:00 칠곡군교육문화회관대강당에서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지역 인사, 교육계 관리자 등 약 7백여명의 관객이 관람한 콘서트는 배선한(대교초 교사)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첫 무대는 동심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주는 아이들의 순수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이야기길>, <어린이 명작 동화>, <파란나라>, 두 번째 무대는 세계를 여행하는 마음으로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라이언 슬립스 투나잇>, <포카레카레아나>, <굿모닝 싱>과 <잠보 브와나&쿰바야>를 노래하였다. 세 번째 무대는 우리의 뿌리, 우리의 감성을 깨우는 <아리랑>, <고향의 봄>, <아름다운 나라>로 감동적인 부채춤과 소년들만이 낼 수 있는 독특한 화음을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네 번째 무대는 <잇츠 레이닝 온 프롬 나잇>, <그 이름 그 모습>,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여행을 떠나요>로 관객들에게 명랑한 에너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외에도 특별 손님으로 가야금병창 김근아 조수빈, 바리톤 서정혁, 마림바 배혜주의 특별 무대가 펼쳐졌다. 마지막 앵콜곡으로 연주한 <장미>는 행복합창단은 물론 특별 게스트와 학부모 합창단이 함께 하여 음악으로 하나 되는 큰 감동을 선사했다.

대교초 행복합창단(지도교사 박익성)은 2022년 9월에 창단하여 현재 34명의 소년들로 구성된 신생 합창단으로, 독특한 음색, 부드럽고 웅장한 하모니, 세련된 동작과 무대 매너로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행복합창단의 세 번째 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것은 단원들의 성실한 연습과 적극적인 학교장 의지, 열정적인 지도교사의 노력,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지가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하였다.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노래가 전 세계에 울려 퍼지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행복합창단의 노래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관람객 김태순(스타만들기 대표이사)님은 “행복합창단의 맑고 순수한 목소리와 감동의 선율이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시간이었다. 곡 한 곡마다 깊은 울림을 주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15_대교초_보도자료(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hwp   ( 0회 ) 미리보기
  • 15_대교초_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1.jpg   ( 0회 )
  • 15_대교초_2025 행복합창단 세 번째 콘서트2.jpg   ( 0회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전화054-979-2154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