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관초 한누리도서관 겨울 독서 챌린지 행사 - 독서챌린지: 북극곰 발자국 - |
■ 왜관초등학교(교장 곽상훈) 한누리도서관은 12월15일(월요일)부터 31일(수요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 챌린지 &lsquo북극곰 발자국&rsquo행사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동물사랑, 환경오염, 기후변화 등의 주제 도서를 읽고 미션을 수행하며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성취감을 증진하는데 종점을 두고 있다.
■ 이번 챌린지는 겨울하면 떠올릴 수 있는 &lsquo북극곰&rsquo을 주제로 동물사랑, 환경오염,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확장 주제 도서를 전시하고, 이와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운영된다. 학생들은 목록 중 4권 이상을 읽고 독서 기록이나 감상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행사는 지정된 도서를 읽고 미션을 수행하여 성취감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고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2026 소망을 담은 포스트잇 트리 제작, △책 속 따뜻한 한 구절을 뽑기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들이 포함되어 있다.
■ 곽상훈 교장은 "이번 겨울 독서 챌린지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도서관을 즐거운 문화 공간으로 인식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 왜관초등학교 한누리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겨울 방학 전까지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환경문제 등 사회적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의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