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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환경으로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우리교육청을 방문하면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고객전용 주차장과 장애인 주차장을 확보하겠습니다.
현관 앞에는 청사안내도,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하여 컴퓨터 1대, 복사기 1대, FAX 1대를 민원용무와 관련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으며, 신문·잡지 등을 비치하여 대기하시는 동안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우선의 친절서비스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전 직원은 책임 있는 행정을 위하여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방문고객이 필요한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일 민원도우미를 운영하여 민원인의 모든 업무가 끝날 때까지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재 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시키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담당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속하게 담당자를 안내하겠습니다.
방문고객을 먼저 본 직원은 항상 밝은 얼굴과 반가운 마음으로 인사와 함께 고객이 담당자를 빠른 시간 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특별한 사정[출장 또는 회의]이 없는 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면담[통화]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직원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정중하고 반갑게 맞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처리 중 고객이 담당자에게 직접 방문하였을 때는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밝은 얼굴로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저는 OO업무를 담당하고 있는OOO입니다.
민원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처리 중에 민원인을 대하게 되면 민원업무를 우선 하여 처리해 드리기 위해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민원인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인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2.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얼굴없는 만남"에 반가움을 전하겠습니다.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안녕하십니까?)
영덕교육지원청 OOOO과 OOO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통화 중에는 항상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한 후 대답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중요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신속하게 담당공무원을 연결하겠습니다.
다른 직원과 전화를 연결할 경우 찾고자 하는 부서의 전화번호를 먼저 이야기하고 해당부서로 연결하겠습니다.
OO업무(OOO담당자)는 OOOO과에서 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중간에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OOO-OOOO로 다시 한번 전화해 주십시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의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나면 반드시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다음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3. 우편ㆍ인터넷ㆍFAX로 서비스를 요청하실 경우
우편·인터넷·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인터넷·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업무담당자의 인적상황과 처리절차 등을 최소한 2시간 이내에 연락 드려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각종 민원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로 이송, 검토, 처리하여 법정처리기간 이내에 답변 또는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직원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약속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 성명, 연락 처를 알리겠습니다.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 처리
1. 우리의 고객
우리의 주요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학부모, 교육에 관심 있는 영덕군민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소속기관, 학교 포함) 전 직원
2. 업무처리
고객과 공감하며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공무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담당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1회 재 방문에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2. 서비스이행표준의 미실천 및 불친절 또는 불만족했을 경우
전화를 하였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경우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상 불이익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민원불편 및 공무원 부조리 신고용 전화는 수신자부담 회선을 제공하여 전화요금의 부담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약속한 중간연락(처리기한의 매1/3)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결과를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주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 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시책수립과 추진과정에서 고객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효율성과 실효성, 그리고 비용절감효과 등 다각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1개월 이내 채택 또는 반영여부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E-mail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 검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 과정에서 금품수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5,000원(상품권) 상당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부조리 신고 창구 :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우편 : (36439)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읍사무소1길 32-15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부조리신고센터담당자」
전화 : (054) 730-8041~5
FAX : (054) 730-8006
친절, 불친절 공무원 신고함 운영 : 영덕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설치장소 :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민원상담창구
이용방법 : 신고함에 부착된 Green, Yellow카드를 작성하여 신고함에 투입
확 인 : 매월 1회 확인(행정담당)
인터넷 민원 홈페이지운영(www.gbe.kr/yd/main.do)
[홈페이지→민원창구→국민신문고]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 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인터넷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말씀
모든 영덕군민과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 후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고자 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인 권리 행사를 바랍니다.
1.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담당공무원의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 또는 잘한 점 등을 지적해 주시면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1. 교육지원청과 초·중학교는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 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우리교육지원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학교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행정지원담당
전화
054-730-8047
담당자 업데이트일자
2025-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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