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사전공표대상정보 기준(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 제7조 제1항)
(국민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하여야 할 정보)
담당부서 |
연번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1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종류별 등 현황 |
||
2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수요, 예측, 운영 매뉴얼, 선발, 배치, 평가 등 |
|||
3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 운영현황 |
|||
4 |
교원 인사 통계 |
교원 정·현원,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
5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
6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지원현황 |
|||
7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교육실습현황 |
|||
8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채용방법,채용인원 등) |
|||
9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
|
10 |
초중등 영어교사 연수 |
연수계획, 연수시기, 연수일정, 연수결과 |
||
11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지역·기관현황, 세부사업, 관련예산 |
|||
12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
13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
14 |
교과교실제 운영 |
기본계획, 지정교명 |
|||
15 |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평가결과 |
|||
16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
17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
|||
18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 운영실적 등 현황, 점검결과 |
|||
19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
20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
21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
교육실적, 우수사례 |
|||
22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
23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장애학생,특수교육학교,특수반 운영,통학비 지원 등) |
|||
24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
25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
26 |
공공도서관 현황 및 운영 |
도서관명, 소재지, 시설규모, 장서보유수, 사서직원수, 대출 및 이용자수 등 |
|||
27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
|
28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
29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
30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
31 |
학생운동부 선수 선정 및 운영 |
선수 선발 및 선정기준, 운영실적(종목명, 종목별 기재) |
|||
Wee |
32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
33 |
wee 클래스 운영 |
운영방향, 내용, 프로그램, 이용 및 신청방법 |
|||
기초학력 |
34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
발명 |
35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
학교 |
36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지도점검결과 |
담당부서 |
연번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37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
38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
39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
40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관련 안내 |
|||
41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
42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
43 |
성과관리 운영 |
계획서 |
|||
44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
45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
46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
47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평가결과, 민원교육 |
|||
48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
49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
50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
51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기대효과,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
|
52 |
저소득층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
사업비, 지원대상, 지원자격 |
||
53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
54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
55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
56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
57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사유 |
|||
58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 운영계획 등 |
|||
59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
|
60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
61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
62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
63 |
[사립]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
64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
65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
|||
66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
정보 |
67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실적평가 |
||
68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담당부서 |
연번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표시기 |
공표방법 |
---|---|---|---|---|---|
|
69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
70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
71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
72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실무 자료 현황(편람) |
|||
73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
74 |
[공립]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
보건 |
75 |
교육 환경 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 보호구역 지정·고시,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현황 및 심의결과 |
||
76 |
난치병학생 지원 관리 |
현황 자료(대상 학생수, 지원내용, 행사 참여지역, 총 지원액, 1인당 지원액 등) |
|||
급식 |
77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
78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