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 전쟁] 이규희 작가와의 만남 - 악플 없는 우리 사이, 사이 좋은 친구 사이 - |
□ 영가초등학교(교장 김미숙)는 7월 10일(수) 「악플 전쟁」의 작가 이규희 작가를 초청하여 「악플 없는 우리 사이, 사이 좋은 친구 사이」이라는 주제 아래 6학년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 학교도서관에서는 이규희 작가를 이달의 작가로 선정하여 작가의 책을 전시하고, 교실에서는 이규희 작가의 도서를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작가와의 만남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악플 전쟁 1, 2」를 비롯하여 「고종황제의 비밀 지령」,「기미년 태극기 특공대!」등 많은 동화책을 쓴 작가는 재미있는 책만큼이나 빠져들게 만드는 말솜씨로 학생들과의 만남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주었다. 또한 악플 전쟁을 쓰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를 풀어내어 책을 쓰는 과정,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어려움과 즐거움까지 이야기하며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할 내용들을 속속 골라 알려주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강연 후에는 작가의 사인을 받고, 작가와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겁게 마무리하였다.
□ 이번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마련한 김미숙 교장(영가초)은 “유명 작가를 만나는 설레임과 기대를 학생들의 얼굴에서 느낄 수 있었다. 작가의 강연을 통해 독서 문화에 대한 경험을 쌓고, 책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행복함을 느끼며,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어 기뻤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