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교일)은 7월11일(금) 각 반 교실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lsquo환경사랑 골든벨&rsquo을 실시하였다.
□ 골든벨 전날, 유아들은 환경과 관련된 동화를 함께 읽으며 소감을 이야기 나누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골든벨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골든벨 당일에는 각반에서&lsquo바나나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이다.&rsquo,&lsquo우유팩은 재활용 할 수 없다.&rsquo와 같이 연령별 발달수준에 맞게 구성된 환경사랑 퀴즈가 제시되었다. 유아들은 개인 정답판에 번호, o, x 등 정답을 직접 적으며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골든벨 행사 중간에&lsquo왜 이 답을 선택했는지&rsquo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유아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이후에는 즉시 정답을 안내하며 유아들이 정확한 환경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 환경사랑 골든벨에 참여한 만5세반 @@유아는“우유팩은 재활용을 못 할 줄 알았는데, 종이로 만들어서 재활용이 된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어요.”,“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많이 알게 되어서 좋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 김교일 원장은“이번 환경사랑 골든벨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방법과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실천 의식을 가지게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말씀을 전하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