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길주초등학교] 학교를 넘어 야구장으로! 사제의 정을 높이 띄우다-사제동행 길동무
작성자 권미영 등록일 2025.09.12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1).jpg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2).jpg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3).jpg


학교를 넘어 야구장으로! 사제의  높이 띄우다

-길주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제동행 길동무-


길주초등학교(교장 김교일) 지난 911(),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제 동행 길동무프로그램 3회기 활동을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3~6학년 학생과 교사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야구 경기 관람, 응원 문화 체험, 현장 먹거리 체험을 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관람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함양을 제공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신뢰와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야구 응원 도구를 활용해 단체 응원에 참여하고, 경기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음식을 체험하며 현장 문화를 오감으로 경험했다. 교사와 학생은 한 조가 되어 응원과 활동을 함께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6학년 김00 학생은 야구 경기 관람이 처음이라 경기 규칙을 하나도 몰랐는데, 다음에는 경기 규칙을 배워서 보러 가면 더 재미있을 것 같고, 평소 TV로만 보던 경기를 경기장에서 보니 훨씬 더 생생하고, 선수들이 공을 던지고 치는 순간마다 관중들과 함께 큰 소리로 응원해서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함께한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열창하고 응원하면서 공감대를 만들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교사와 학생 서로에게 전달할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길주초 교장은 이번 길동무 활동은 단순한 스포츠 관람을 넘어 학생들이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우고, 교사와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제 동행 길동무프로그램은 연 4회 운영되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1).jpg   ( 0회 )
  •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2).jpg   ( 0회 )
  • 길동무 사제동행 야구경기관람 보도자료 (3).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