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교일)은 9월 12일(금)에 만 3,4,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오로라 우주 놀이’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임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 체험 활동은 오로라가 펼쳐진 듯한 우주공간에서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유아들은 누워서 오로라 감상하기, 오로라 속에서 ‘그대로 멈춰라’놀이, 우주바다 헤엄치기, 별싸움 하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겼다. 또한 야광 팔찌 및 목걸이 만들기, 야광 페이스페인팅, 야광 반지로 색공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어둠 속에서 다양한 색으로 빛나는 광경을 보며 즐거워하였다. 특히 태양계 탄생의 비밀을 주제로 한 영상 시청을 통해 태양계의 나이가 50억살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워하며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확장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소원별 야광봉을 들고 각자의 소원을 이야기하며 별에게 기도하는 특별한 경험을 나누었다.
□ ‘오로라 우주 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 “집에 가서 부모님께 내 별자리가 무엇인지 물어 볼거에요!”, “내 소원은 발레리나가 되는거에요!”라며 체험에 몰입한 모습을 보였다.
□ 김교일 원장은 “이번 ‘오로라 우주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우주, 행성, 별, 우주인 등의 개념을 접하며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말씀을 전하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