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 전통의 즐거움을 배워요! -유치원 풍성한 추석맞이 체험- |
□ 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미숙)은 10월 1일(목)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를 기대하며 ‘추석맞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유아가 추석 전통 음식인 송편을 직접 만들어보며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문화를 체험하고, 한복을 입어보며 전통 의복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체험활동에서는 유아들이 익힌 반죽으로 바람떡을 하나하나 정성껏 만들며 서로의 작품을 구경하고 웃음꽃을 피웠다. 완성된 떡은 맛본 뒤 기념으로 집에 가져가며 체험의 즐거움을 이어갔다. 이어 고운 한복을 입은 유아들은 ‘한가위 포토존’에 모여 서로의 한복을 구경하고 포즈를 취하며 사진으로 특별한 순간을 담았다. 색색의 한복이 어우러진 공간은 화사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했고, 사진을 찍으며 친구들과 어울리는 동안 자연스럽게 전통 의복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시간을 보냈다.
□ 4세 강00은 “내가 만든 바람떡을 집에 가져가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기뻐요.”라며 만족감을 보였고, 5세 박00은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니 정말 추석 같은 느낌이에요.”라며 체험의 즐거움을 전했다.
□ 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김미숙)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우리 전통 음식과 의복에 관심을 갖고, 민족 문화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