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오는 이동안전체험
- 기억하자! 안전! 안전! -
□ 안동초등학교(교장 정도기)는 11월 6일(목) 병설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전 교생이 함께 지진 및 화재 등 재난 상황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대처 능 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북소방본부 북부권에서 주관하는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 이동안전체험교육은 찾아오는 맞춤형 안전 체험교육으로, 이번 체험에서 학생 들은 지진, 승강기 이용 안전, 지하철 안전, 화재 시 미끄럼틀 비상탈출 등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상황에 가까운 안전 행동을 익힐 수 있 었으며, 응급 상황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 특히 지진 대피는 실제 지진처럼 흔들림 속에서 몸을 보호하는 방법과 대피하 는 방법을 배웠고, 화재 대피 체험은 화재로 인한 어두운 연기 속에서 탈출해 야 하는 활동이어서 학생들이 “진짜 재난 현장에 있는 것처럼 흔들리고 또 어 두워서 조금 겁이 났었다.”며 재난 시의 대피 방법을 실제처럼 잘 배우게 되 었다고 말했다.
□ 안동초등학교 정OO 교장은 “아이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지진 대비 체험 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도 학생들에게 이러한 교육이 꾸준히 자주 제공하여 안전에 대한 인식이 체득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 3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