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교일)은 11월 6일(목)에 만 3,4,5세 유아 및 1,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체육대회는 유아들이 즐겁게 뛰고 협동하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협동심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유아들의 달리기 경기인 에어바운스를 통과하여 왕고구마 줍기 레이스가 진행되었다. 이어 가족과 함께 볼풀 무지개 만들기 경기에 참여하였다. 유아와 가족들은 상대팀의 바닥에 더 많은 볼풀공을 넣기 위해 공을 힘껏 던지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후에도 골대에 볼풀공 더 많이 던져넣기, 볼풀공으로 풍선 터뜨리기 등 다양한 놀이형 경기가 이어졌다.
□ 체육대회에 참여한 유아들은 “친구들과 팀으로 뛰니까 진짜 운동선수 같았어요!”, “엄마랑 같이 공 던져서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땀 흘리며 웃을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 김교일 원장은 “유아들이 서로 협력하며 체육대회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했다. 앞으로도 놀이 속에서 협동심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며 말씀을 전하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