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임하 인공지능(AI)교육 페스티벌 개최
-알파미니로봇, 로보마스터, 드론 축구로 펼치는 AI교육 한마당- |
□ 임하초등학교(교장 이호균)는 12월 29일(월) 1교시~5교시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임하 인공지능(AI)교육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AI코딩 역량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 학생들은 1~2교시에는 코딩프로그램(저학년-알파미니, 고학년-로보마스터)을 실시했고, 3~4교시에는 활동 대상을 바꿔(고학년-알파미니, 저학년-로보마스터) 다양한 로봇 코딩을 경험했다. 5교시에는 전학년이 참여하는 드론 축구 활동이 이어졌다.
□ 학생들은 이미 학기 중 동아리 활동과 방학 중 AI교육 캠프를 통해 알파미니 코딩, 로보마스터, 드론 축구 프로그램을 꾸준히 경험해 온 만큼, 모든 활동은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알파미니 로봇을 활용한 코딩 미션에서는 '나를 소개하기'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로보마스터 활동은 개인전과 팀전으로 나누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경기가 진행되었다. 드론 축구는 미션은 개인별 및 팀별 미션 수행 방식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높은 몰입과 협력이 돋보였다.
□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임○○ 학생은“동아리 활동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미션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신났다. 그리고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협력하며 드론 축구 골대에 골인을 성공시켰을 때 큰 공감대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호균 임하초 교장은“2학기에 배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흥미와 탐구심을 함께 키울 수 있는 다양한 AI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