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열린마당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2026 STAY 영덕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쾌거
작성자 이태준 등록일 2026.02.10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입상(1).jpg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입상(2).jpg

안동중 축구부, ‘2026 STAY 영덕 춘계 전국축구대회공동 3위 쾌거

- 부상 투혼 속 전국대회 저력 과시, 전국대회 2개 대회 연속 입상 -


안동중학교(교장 김영진) 축구부가 최근 경북 영덕군에서 개최된 ‘2026 STAY 영덕 춘계 전국축구대회’ U15 백호그룹에서 공동 3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강의 실력을 입증했다.


안동중 축구부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전남 구례군에서 강도 높은 동계 전지훈련을 소화하며 조직력과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매진해 왔다.


대회 조별예선에서 21패의 우수한 성적으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안동중은 16강에서 서울남강FC2:0으로 완파하며 기세를 올렸다. 이어 8강에서는 경기화성시서부U15와 치열한 접전 끝에 승부차기(4 PSO 2)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올랐다.


4강전에서 서울문래중을 만난 안동중은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승부를 펼쳤으나, 다시 한번 이어진 승부차기(5 PSO 6)에서 아쉽게 패하며 공동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다수의 주전 선수가 부상인 악조건 속에서 거둔 결실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결승 진출 실패는 아쉽지만, 전국대회 3위라는 성적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경험이 다음 대회를 준비하는 데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진 안동중학교 교장은 추운 날씨와 부상 속에서도 학교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이 매우 기특하고 뿌듯하다아직 어린 학생들이기에 이번 경험은 장차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다음 대회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안동중학교는 이번 대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전열을 재정비하여 다가오는 전국소년체전 선발전과 추계 전국대회에서 더욱 높은 목표에 도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입상.hwp   ( 0회 ) 미리보기
  •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입상(1).jpg   ( 0회 )
  • [안동중학교] 안동중 축구부, 춘계 전국축구대회 공동 3위 입상(2).jpg   ( 1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