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직원들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업무분장 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하여 방문고객이 1분 이내에 방문하고자하는 부서 및 담당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항상 소속부서와 성명이 기재된 명찰을 패용함으로써 고객이 책임있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없을 때에는 우선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고, 담당자가 청 내에 있을 경우에는 신속하게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안내 받은 고객이 민원 상담 요청 시 10초 이내에 하던일을 멈추고 민원사항을 경청하겠습니다.
고객 1회 방문처리제를 운영하여 동일 민원사안을 부서(담당)별로 따로 처리함이 없이 민원담당부서에서 일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처리 중 고객이 담당자에게 직접 방문하였을 때는 즉시 하던일을 중단하고 밝은 얼굴로 다음과 같이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저는 ㅇㅇㅇ에서 ㅇㅇ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ㅇㅇㅇ입니다.".
고객 편의를 위하여 복사기 1대, FAX 1대를 민원용무와 관련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으며, 신문, 잡지 등을 비치하여 대기하시는 동안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궁금증 해소 및 이해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정중히 "안녕히 가십시요."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은 직원은 "반갑습니다. 청송교육지원청 OO과의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전화를 받으며,
부득이 늦게 받을 경우에는 "늦게 받아서 죄송합니다." 라고 먼저 인사를 하고 응대하겠습니다.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사항을 재확인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소속,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상대방의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자신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가십시요, 좋은 하루 되십시요」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 FAX ·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또는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PC, FAX 등 민원서식을 요청하시는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우편, PC, FAX 등으로 민원 서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 불능 민원은 1시간 이내에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해결방법,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