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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민원
서비스 환경개선
청사 현관 입구에 「주요민원 처리부서 안내판」을 설치하여 층별 담당부서명 및 주요 업무내용, 사무실 배치도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소속직원들의 사진과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하여 방문고객이 담당자를 즉시(30초 이내) 찾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용 구미교육지원청 점자안내판을 현관에 설치하겠습니다.
사무실 입구 및 사무실내에 담당별로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민원인들이 대기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치하고 민원인 전용컴퓨터, 신문, 전화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서비스 자세
전 직원은 명찰을 착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담당자가 윤번제로 대기하고,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재방문에 따른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신속한 고객안내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는 먼저 보는 사람이 즉시(10초 이내) 안내 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때에는 1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장애인, 노약자가 미리 연락을 주시면 처리부서 담당자가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고 민원처리를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 정중하고 반갑게 맞이하기
업무처리 중 고객이 담당자를 직접 방문하였을 때는 즉시(2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밝은 얼굴로 정중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예) 어서 오십시오. 저는 ○○부서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입니다.
3S 운동 적극 실천
3S 운동이란·
(일어서서: Stand, 웃으면서: Smile, 자리에 앉으세요: Sit-Down)
전화 민원
전화는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반갑습니다." 라고 한 후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고 의견을 청취 답변하겠습니다.
타 부서 업무로 잘못 걸려온 전화는 전화번호를 메모토록 안내하고 즉시 해당부서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직원이 부재시 그 사유와 시간을 반드시 메모하여 1시간이내 전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문의 전화는 본인 업무가 아니라고 건성으로 대답하거나 소홀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우편 민원과 PC·FAX민원
우편, PC,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PC,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상황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약속문화 정착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 성명,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자
이혜린
전화
054)440-2215
담당자 업데이트일자
2022-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