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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 민원

서비스 환경개선
  • 청사 현관 입구에 「주요민원 처리부서 안내판」을 설치하여 층별 담당부서명 및 주요 업무내용, 사무실 배치도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소속직원들의 사진과 담당업무를 명시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하여 방문고객이 담당자를 즉시(30초 이내) 찾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용 구미교육지원청 점자안내판을 현관에 설치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 및 사무실내에 담당별로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민원인들이 대기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치하고 민원인 전용컴퓨터, 신문, 전화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서비스 자세
  • 전 직원은 명찰을 착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점심시간에는 담당자가 윤번제로 대기하고,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재방문에 따른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신속한 고객안내
  •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는 먼저 보는 사람이 즉시(10초 이내) 안내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때에는 1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가 미리 연락을 주시면 처리부서 담당자가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고 민원처리를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 정중하고 반갑게 맞이하기
  • 업무처리 중 고객이 담당자를 직접 방문하였을 때는 즉시(2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밝은 얼굴로 정중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예) 어서 오십시오. 저는 ○○부서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입니다.
3S 운동 적극 실천
  • 3S 운동이란·
    (일어서서: Stand, 웃으면서: Smile, 자리에 앉으세요: Sit-Down)

전화 민원

  • 전화는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반갑습니다." 라고 한 후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고 의견을 청취 답변하겠습니다.
  • 타 부서 업무로 잘못 걸려온 전화는 전화번호를 메모토록 안내하고 즉시 해당부서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직원이 부재시 그 사유와 시간을 반드시 메모하여 1시간이내 전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문의 전화는 본인 업무가 아니라고 건성으로 대답하거나 소홀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우편 민원과 PC·FAX민원

  • 우편, PC,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PC,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상황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

  • 약속문화 정착
    •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으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겠습니다.
    •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민원편의를 위하여 소속, 직, 성명,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방문지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담당자김영은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0-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