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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민원


방문 민원

주요내용

가. 첫인사 및 방문 목적 확인
  • 1) 민원인이 방문 시 민원인과 가볍게 눈을 맞춘 후 공손하게 인사
  • 2) 민원인에게 방문 목적을 먼저 확인
    • 가) 민원인이 방문하였음에도 동료들과 잡담을 하는 등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지 않도록 주의
    • 나) 첫인상이 나쁘면 민원 해결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
나. 민원 상담과 끝인사
  • 1) 민원인의 말을 경청하면서 중요하거나 잊어버리기 쉬운 내용은 메모를 하고 적절하게 고개를 끄덕이거나 대답을 하며 공감 표시
    • 가) 하품을 하거나 컴퓨터를 조작하는 등 무성의한 태도는 금물
    • 나) 민원인의 말을 중간에 끊는 일이 없도록 주의
  • 2) 민원인과 상담을 할 때는 어려운 용어나 절차 등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알아듣기 쉽게 설명
  • 3) 민원인이 반복해서 질문하는 경우 최대한 쉽고 상세하게 설명
  • 4) 현장에서 바로 처리되지 않는 민원은 처리 소요시간이나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
  • 5) 민원인이 돌아갈 때는 공손하게 인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총무과
  • 담당자이한규
  • 전화054-805-3642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