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교육경쟁력 확보
교육의 질 제고와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향상
학교교육의 책무성 및 학교경영의 자율성 제고
학교자체평가위원회 구성·운영을 통한 단위학교 자체 평가 실시
결과중심의 학교평가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 전환
교육공동체의 참여·협력을 통한 학교교육의 질 관리 및 교육 개선
평가 대상 |
경상북도 소재 국·공·사립의 초등학교 |
---|---|
평가 기간 |
2025. 3. 1.∼2026. 2. 28. |
평가 유형 |
단위학교 자체평가 |
평가 영역 |
공통지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육 활동, 교육성과, 만족도(4개영역) |
평가 방법 |
정성평가, 정량평가 |
결과 처리 및 환류 |
학교평가 결과 보고서 2026년 정보공시 탑재 |
공동지표 |
자율 지표 |
---|---|
|
|
서식1. 초등_2025학년도 학교평가 길라잡이서식2. 특수_2025학년도 학교평가 길라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