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차 | 업무추진 | 업무내용 | 시기 | 
|---|---|---|---|
| 계획 | ① 자율장학을 위한 실태 조사 | 
 | 2월 중 | 
| ② 자율장학 계획 수립 | 
 | ||
| 진행 | ① 수업장학 | 
 | 연중 | 
| ② 자기장학 | 
 | ||
| ③ 약식장학 | 유치원 관리자의 장학활동(수업, 학급경영, 부서별 협의회에 대한 지도·조언) | ||
| ➃ 동료장학 | 
 | ||
| ➄ 자율연수 | 협의회, 토론, 연수, 실습 등 교내 자체연수 계획 수립·실행 | ||
| ➅ 심층수업컨설팅(동료형, 멘토링형) | 
 | ||
| ➆ 컨설팅장학 | 수업 중심 컨설팅장학 권장 | ||
| ➇ 교육청지원장학 | 희망형, 지정형 | ||
| ➈ 수업나누리 | 실시간 온라인 수업 컨설팅 | ||
| 마무리 | ① 자율장학의 평가 | 
 | 학년 말 | 
2025년 삶의 힘을 키우는 유치원 교육과정
2025 경북유아교육계획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부 고시 제2019-189호)
[서식-유-2-2-2-1]현장 맞춤형 장학 계획[서식-유-2-2-2-2]컨설턴트 소개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서식-유-2-2-2-3]수업 참관록(놀이 함께 보기)[서식-유-2-2-2-4]수업 협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