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어린이·청소년인권교실 콘텐츠, 인권문화마당-별별이야기 등) 및 국립특수교육원(장애인권교육을 위한 학습만화 콘텐츠)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교사용 지침서’등 인권관련 자료 활용(경상북도교육청-홈페이지-교육복지과-특수교육-자료실-41번 탑재
* 몸을 이용한 비구어 의사소통 방법으로 손짓, 눈짓, 몸짓, 목소리, 얼굴 표정, 터치 단서 등의 방법을 통칭
국립특수교육원 장애학생 및 가족의 자기보호 역량 강화 교육자료(5종:시각, 청각, 지체, 지적, 정서, 학습장애)-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교육복지과-특수교육-자료실-40번 탑재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칙 내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조항 신설
장애학생 인권보호 관련 학칙 예시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꼐하는 연극, 통합동아리(장애인 인권 UCC제작,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인권 관련 공모전 및 행사 참가 등)등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