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과 의자 | 담임이 할 일 |
---|---|
모둠 활동이 가능한 책상 배치 |
|
책상과 의자 높이 맞추기 |
|
소리 없는 책상과 의자 |
|
장소 | 벽면 활용의 예시 |
---|---|
앞면 |
|
뒷면 |
|
창문 |
|
옆면 |
|
|
|
독서공간 |
|
적절한 급훈의 예시 |
|
---|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 발달은 학교나 가정 어느 한쪽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란 힘든 일이다. 담임교사는 많은 시간을 학생들의 성장 발달을 돕지만 학생들은 각자 출생과 성장의 뿌리가 있으므로 그 가정과 긴밀한 연락관계에 있어야 한다. 또한 교육은 학교가 다 맡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의 교육이 가장 큰 힘임을 학부모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부모와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에 큰 도움이 되므로 바람직한 관계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학부모 상담에 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