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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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수준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과 목표를 적절하게 분석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에 적합하게 적용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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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 사회 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충실하게 수렴하고 수용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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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사회와 학교의 교육 여건상의 특수성을 창의적 체험활동 계획 수립에 적절히 반영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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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도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과정 평가 결과와 그에 따른 개선 방안이 충실히 반영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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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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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 편성 시 학교/학년(군)/학급의 특색이 충분히 반영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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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급별 학생의 발달 단계 및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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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군)별로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역 또는 영역 내 활동의 편성에서 융통성(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이 허용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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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및 활동 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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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 계획과 운영에서 각 교직원의 역할 분담 및 지도 교사 배정이 적절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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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활동 부서의 편성 시 학생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육적 요구와 학생의 선택이 충분히 반영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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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차시별 프로그램이 충실하게 계획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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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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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지도 방법이 적절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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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장소 선정 및 시간 운영이 프로그램에 따라 적절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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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 내용과 방법 등에 대하여 학생·학부모에게 충분히 안내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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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필요한 교내·외의 인적·물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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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에서 통합교육 대상 학생 등 학생의 개별적 특성이 충분히 반영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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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장소 및 시설 등과 관련된 안전이 충분하게 확보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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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활동에서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 또는 주도적인 활동이 이루어졌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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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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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활동 내용이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목표와 계획에 적합하게 구현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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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의 학생 평가를 위한 평가 관점과 평가 척도가 적절하게 마련되어 활용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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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는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학생이 참여한 정도와 성과를 지속적으로 기록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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